브랜드 블로그 광고비 월100만원 이상
쓰고 있는데 효과 없다면 읽어보세요.
안녕하세요. 내게 필요한 그 마케팅, 커스텀와이의 서지혜입니다.
“브랜드 블로그 운영하고 있는데 별로 효과가 없어요.”
“업체가 운영하고 있는데 썩 마음에 들지 않아요.”
종종 광고주 분들을 만나다보면 이런 말씀들을 하시는 걸 듣게 됩니다. 최소 월 100만원 이상 브랜드 블로그 비용으로 쓰면서도 만족을 하지 못하고 계신 것입니다.
하지만 그 이유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마케팅을 개선할 수 있을지 직접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업체에게 말해봐도 그 이유를 제대로 설명해주지 않습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처음 제 사업을 시작하려 할 때 같은 고민을 했고, 답답한 마음에 직접 광고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음에도 왜 효과가 없는지 설명드리려 합니다.

3가지 체크하고 계신가요?
브랜드 블로그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선 3가지가 달성되어야 합니다.
- 노출 : 검색엔진에 많이 노출될 것
- 전환 : 문의로 전환이 잘 될 것
- 체류 : 방문자가 오래 머무를 것
각각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제대로 충분히 노출되고 있나요?
대부분의 문제는 사실 여기서 발생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라 하니 있어보이지만, 사실 누군가에게는 어떤 업체에게는 간편한 부업거리에 불과합니다. 그냥 블로그에 글 몇 개 끄적이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를 전혀 고려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SEO란 말하자면 네이버가 내 글을 상위에 노출시키도록 만드는 방법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간단하지만 복잡하게 따지자면 매우 복잡합니다.
대부분은 충분하게 노출되고 있지 않습니다. 글을 써봤자, 우리 고객들이 검색하는 검색결과에 노출되고 있지 않은데 효과가 있을까요?

고객들이 검색하는 검색어에 노출되고 있지 않습니다.
자, 저희같은 광고대행사를 광고한다고 생각해보겠습니다. 그럼 아래 2가지 중 어떤 키워드에 노출이 되어야 할까요?
- 퍼포먼스 마케팅
- 광고대행사 비용
당연히 후자입니다. 전자는 광고대행사를 찾는 고객보다는 마케터가 쓸법한 단어입니다. 또한 광고대행사를 찾는다기보단 마케팅 용어를 찾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후자는 ‘광고대행사에 맡기려하는데 비용은 얼마나 들까?’ 하며 검색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가 수천개가 넘습니다. 때문에 제대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키워드를 제대로 선택하고, SEO에 맞게 노출을 시켜야 됩니다.
그냥 블로그에 글 몇 자 쓰고 사진을 넣는다고 해서 되는 것이 아닌 것입니다.


2. 우리한테 문의를 할 것 같으신가요?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제품보다는 서비스를 판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결국 온라인 광고의 목표는 ‘문의’입니다.
그렇다면 한번 생각해보셔야 됩니다.
“지금 우리 블로그를 보고 문의를 할까?”
“내가 불신에 가득한 고객이라면 우리 블로그를 보고 문의를 할까?”
대부분은 그렇지 못 합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건당 몇 천원 원고 작가 or 싼 인건비
사실상 브랜드 블로그를 작성하는 사람은 아래 2가지 중 하나에 해당됩니다.
- 1건당 몇 천원을 받는 프리랜서 원고 작가
- 하루에 수십개 글을 써야 되는 최저임금 직원
아닌 곳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곳이 이렇게 운영됩니다. 왜냐하면 당연하게도 그게 대행사에게 이익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 한 가지. 사람들이 잘 모르는 ‘체류’
어쩌면 위 2가지는 한번쯤 들어보셨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 마지막 한 가지는 처음 들어보셨을지 모릅니다.
바로 ‘방문자가 얼마나 우리 글을 많이 읽어보느냐’입니다.
사람들이 블로그 글을 찾아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나를 속이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 글을 많이 읽는다는 뜻은 그만큼 우리에게 연락할 가능성이 높다는 뜻입니다. 동시에 이미 많은 신뢰를 갖고 있기에 계약이 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이제 3가지 기준을 알았습니다.
문제는 어떻게 이 3가지를 평가하느냐입니다.
이렇게 3가지 기준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이 3가지 기준을 적용해서 ‘우리 블로그가 잘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긴 어렵습니다.
업체에 물어본다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과거 법무법인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던 업체에게 클레임을 제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저희 조회수가 너무 낮은 것 같은데 왜 그런가요?”
그러자 업체로부터 돌아온 대답은 이러했습니다.
“아닙니다. 브랜드 블로그치곤 높은 편입니다.”
전문가가 높은 거라고 하니, 당시 아는 게 없었던 저는 할 말이 없었습니다.

현재 브랜드 블로그가 잘 운영되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분석해드립니다.
매달 브랜드 블로그 비용으로 100만원 이상 지출하고 계신다면 연간 총 지출금액은 1,200만원이 넘습니다. 효과도 검증하지 않고 쓰기엔 큰 돈입니다.
만약 내가 ‘어떻게 블로그를 해야 매출이 오르는지’ 알고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그 효과는 얼마나 될까요? 지금보다 매출이 더 오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저희는 법무법인, 신용정보회사 등 경쟁이 치열한 업종의 블로그를 평균 3년 이상 운영하며, 연매출을 318% 이상 증가시킨 사례도 있습니다.
그러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운영하고 계신 브랜드 블로그가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지 분석해드리는 브랜드 블로그 분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행을 유도하지 않기에 객관적인 시선에서 현재 블로그가 잘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실수 있으며, 현재 업체에게 어떤 요구를 해야되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분석 서비스를 통해 얻으실 수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분석 서비스로 얻을 수 있는 것
다음 내용에 대해 객관적인 시선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황 분석
- 현재 어떤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는지
- 현재 전환이 잘 일어날 수 있는 컨텐츠인지
- 현재 방문자가 체류할 수 있는 컨텐츠인지
개선방향
- 매출향상에 가장 도움이 되는 키워드 목록
- 현 시점 컨텐츠 설득력 강화를 위한 방법
- 현재 업체에 요구하는 방법
덧붙여 얼리어답터로 빠르게 분석을 요청하신 경우엔 다음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얼리어답터 혜택]
블로그 외 진행 중인 마케팅이 잘 되고 있는지
- 플레이스
- 검색광고
- 웹사이트 등
현 시점에서 매출 향상을 위해 해야되는 것은 무엇일지
- 마케팅 및 광고비 전략 전반
오프라인 미팅 2시간 및 통화 20분 진행
현재 마케팅이 잘 되고 있는지, 안 되고 있는지, 안 되고 있다면 무엇을 해야 되는지 업체엔 무엇을 요구해야 되는지 객관적인 시선에서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 450만원 브랜드 블로그의 전략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커스텀와이에선 브랜드 블로그 운영 시 기본적으로 450만원부터 금액이 시작됩니다. 위와 같은 많은 작업이 수반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만큼의 비용 없이도 ‘브랜드 블로그 분석 서비스’를 통해 전략 및 기획을 검토받을 수 있습니다.
- 대행 시작가 450만원 → 분석 서비스 30만원(VAT 별도)
30만원으로 1,200만원 이상의 광고비 손실을 막을 수 있고, 현 시점 매출을 더욱 크게 성장시킬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분석 서비스 자체에 대해 불만족하신다면 전액 환불까지 보장해드립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진행하는 이유는 커스텀와이의 브랜드 블로그 대행 서비스에 대한 자신이 있는만큼 저희에 대한 인지도를 올리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직접 오프라인 미팅까지 진행하기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분들의 수는 다소 한정적입니다. 또한 얼리어답터 혜택은 조기종료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효과를 알 수 없는 광고비로 손해보지 마세요. 매출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채널톡)으로 문의하시면 절차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대행사의 의뢰는 받지 않습니다. 대행사에 맡기고 계신 분만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