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월매출X, 연매출 318% 상승 사례

안녕하세요. 내게 필요한 그 마케팅, 커스텀와이의 서지혜입니다.

“마케팅하면 정말 매출 오르나요?”
“광고해도 광고비만 나가고 효과 없던데..”

많은 분들이 이런 고민을 하십니다. 마케팅이 손에 잡히는 물건도 아니고, 또 그 효과도 장담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저 또한 이런 고민을 했습니다. 처음 제 브랜드를 런칭하려 했을 때, 마케팅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될 지 몰라 막막했었습니다.

그렇다고 광고 대행사에 맡기자니 믿음이 가지 않았습니다. 몇백~몇천만원을 투자비용을 쓸만한 상황도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마케팅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어느덧 5년 넘게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실제 3년 넘게 마케팅을 맡기고 계신 사례를 토대로 어떻게 연매출을 3배 이상 높일 수 있었는지 설명드리려 합니다.

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광고로 효과를 봤던 때도 있었지만…

지금으로부터 3~4년 전, 광고주님을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광고주님은 과거 ‘파워링크’라는 광고가 처음 나왔을 때, 먼저 시도하여 효과를 보셨던 분이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업체들이 파워링크 광고를 시작하였고, 입찰 경쟁에 광고비만 늘어나고 효과는 나날이 바닥으로 떨어지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답답한 마음에 ‘온라인 마케팅 업체’를 찾아 추가로 대행을 의뢰했습니다. 해당 업체가 제안한 방식은 2가지였습니다.

  • 블로그 운영
  • 방문자 프로그램 사용

그 비용만 수백만원대였습니다. 블로그에는 글이 몇개씩 올라왔지만,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한 것에 불과했습니다.

당연히 효과는 있을리 만무했습니다. 때문에 광고주님이 이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 “방문자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하면 효과 있을 것”이란 답변만 할 뿐이었습니다.

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광고비는 높고, 고객들은 광고에 질려있는 상태

게다가 광고주님의 업종은 고관여 업종, 고객들의 광고 피로도가 높은 카테고리였습니다.

  • 고관여 업종
    • 금액이 높고
    • 잘못 사면 큰 손해를 볼 수 있고
    • 복잡한 많은 상황이 관련된 문제
  • 피로도가 높은 카테고리
    • 이미 광고가 너무 많은 상태
    • 상업적이고 불법적인 느낌의 광고들

그냥 한 끼에 만원 하는 식사를 판매하는 것이었다면, 업체가 말하는 것처럼 성의없는 ‘노출’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미 광고에 질린 상태였고, 정말 까다롭게 선택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저런 어설픈 방식이 도움이 될 리 없었습니다. 게다가 불법 방문자 프로그램은 블로그에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을 것이 분명했습니다.

3년간 어떻게 매년 성장할 수 있었을까

고객 曰 : “뻑이 갔습니다. 뵐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할 일은 ‘고객들이 보기에 우리가 신뢰할만한 브랜드, 회사’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위해 블로그를 택했습니다.

왜냐하면 제작 비용이 낮고, 블로그 노출 로직을 안다면 별다른 광고 비용 없이도 검색결과에 우리를 노출시킬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광고주님을 전문가로,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 브랜딩하기로 했습니다. 브랜딩이란 말이 쓸데없이 어렵지만, ‘왠지 믿음이 가는 사람’으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브랜드 블로그에 반드시 필요한 3가지를 기준으로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그러자, 전화로 댓글로 문의가 물밀듯이 몰려오기 시작했습니다.

고객들은 광고주님께 이렇게 말했습니다.

“뻑이 갔습니다. 믿음이 가서 연락드립니다.”

우리의 잠재고객들이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우리의 블로그가 나왔습니다. 그 블로그에 올린 글들을 보면 우리를 믿게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브랜드 블로그 운영 방법’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 성공시킨 2+1가지 방법

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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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고객 분들이 블로그에 남겨주신 문의 댓글들입니다.
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고객 데려오기

하지만 블로그로 데려올 수 있는 고객의 수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동시에 이미 광고주님은 파워링크 광고비용으로 월 수백만원을 지출하고 계셨습니다.

따라서 기존 광고를 최적화할 필요가 있었고, 앞서 만들어둔 블로그를 더 많은 잠재고객들이 보게 만들어야만 했습니다.

때문에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했습니다.

  • 기존 광고 캠페인 최적화하기
    • 너무 높은 입찰가 낮추기
    • 비용 ↓ 계약 가능성 ↑ 키워드 넣기
    • 지역, 시간 구분하여 광고그룹 관리하기
  • 새로운 광고 캠페인 시작하기
    • 파워컨텐츠 광고 시작하기
    • 2등 광고비로 1등보다 많은 효과 내기

정리하자면 불필요하게 지출되었던 광고비를 줄이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설정해서 낮은 비용으로도 많은 효과를 냈습니다.

조금 어려운 용어도 있고, 설명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라 별도 글로 작성해두었습니다.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파워컨텐츠로 제대로 매출 올리는 방법

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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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파워컨텐츠 설정 페이지입니다.

SEO로 무료 광고 저력 쌓기

앞서 과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 블로그를 통해 ‘믿음이 가는 사람’ 되기
  • 유료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블로그 보여주기

이렇게 하는 것만으로도 눈 코 뜰 새 없이 바쁜 날들을 보내시게 되었습니다. 3년이 넘은 광고주님을 돕는 팀원의 수가 3배나 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경쟁자가 시장에 들어오기 시작한 것이었습니다. 저희가 운영하던 블로그를 그대로 베껴 글을 쓰는 곳도 몇 군데가 넘었습니다.

게다가 훨씬 더 많은 광고비를 쓰는 업체들도 있었습니다. 정확히는 알 수 없지만 적어도 3~4배 이상의 광고비를 쓸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때문에 유료 광고가 아닌 또 다른 수단이 필요했습니다. 바로 웹사이트 SEO였습니다. 네이버/구글 검색 시 우리의 웹사이트가 노출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SEO 최적화 홈페이지를 만들고,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올렸습니다. 광고비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지만, 무료로 5만회가 넘는 노출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구글 SEO 통해 무료 광고한 방법

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지금은 소셜미디어/유튜브/CRM을 진행 중입니다.

각각의 광고 방법에서 다뤄야 할 것이 많기에 상세한 사항은 별도의 글에서 설명드렸습니다. 광고를 하는 건 쉽지만, 제대로 하는 것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광고주님은 연매출을 318% 이상 상승시킬 수 있었습니다. 내부 인력은 3배 이상 늘었고, 3년 넘게 마케팅을 맡기고 계십니다.

B2B에 가까운 업종이기에 고객으로부터 주로 ‘문의’를 받고 ‘계약’을 하는데, 늘어나는 문의량을 내부에서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성장하시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경쟁은 심화되었습니다. 광고비를 5~10배 이상 쓰는 경쟁 업체들도 나타났고, 저희가 쓰는 블로그를 그대로 따라쓰는 업체들도 나타났습니다.

때문에 지금은 또 다시 새로운 광고를,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셜미디어, 유튜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CRM 솔루션을 도입하여 CLTV(Customer Lifetime Value, 한 고객이 발생시킬 수 있는 총 수익)을 높일 방법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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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연매출 318% 이상 상승한 사례

이 매출은 저희가 만든 것이 아닙니다.

종종 이러한 사례들을 언급하며 ‘마케터인 우리가 이렇게 매출을 올렸다’ 말하는 글들을 보게 됩니다. 이는 반은 맞지만, 맞은 틀린 이야기입니다.

정말고 고객에게 가치를 줄 수 없는 사업이라면, 본질이 없는 사업이라면 아무리 광고를 하더라고 그 효과는 결국 잠깐이기 때문입니다.

이 사례에서 오랜 기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마케터는 마케터로서, 경영자는 경영자로서 서로 신뢰하며 최선을 다한 덕분이었습니다.

저희 팀은, 커스텀와이는 이런 클라이언트를 찾습니다. 정말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갖고 계시지만 마케팅으로 고민하고 계신 분과, 회사를 찾고 있습니다.

단순히 광고 하나를 설정하고 만족하고 싶지 않습니다. 상황이 변하는 만큼 계속해서 방법을 찾고 생존하고 대체할 수 없는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최고의 마케터, 누구보다 잘하는 마케터는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 브랜드의 성공을 누구보다 바라는 믿을 수 있는 진솔한 마케터가 될 것입니다.

만약 저희의 업무 수행에 불만족하신다면 환불*해드리겠습니다. 그만큼 최선을 다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시적 정책이며 변경/종료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될까 고민되신다면 안심하시고 연락하세요. 내게 필요한 그 마케팅, 커스텀와이가 돕겠습니다.

커스텀와이 광고 문의 & 마케팅 고민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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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체험단, 카페) + 파워링크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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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블로그 체험단, 네이버 카페) 정말 효과가 있나요?”
“파워링크 이미 한 물 가지 않았나요?”
종종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을 만나뵙게 됩니다. 마케팅하면 바이럴이니, 파워링크니 알려져있지만 정작 그 효과가 있는지는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구글 SEO, 네이버 웹 SEO 실제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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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EO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네이버 SEO, 웹사이트 SEO는 뭐가 다른가요?”
종종 이런 질문을 하시는 것을 보게 됩니다. 블로그나 소셜 미디어 외에도 어떤 광고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다 SEO에 대해 알게 되신 것입니다.

파워링크, 파워컨텐츠로 실제 매출 올렸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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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링크, 파워컨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효과 있나요?”
“파워링크 하고 있는데 광고비만 비싸도 매출도 안 올라요.”
광고주 분들와 이야기를 나누다보면 이런 질문을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광고 방법이 있다는 것은 알지만, 어떻게 해야 도움이 될 지 모르시기 때문입니다.

브랜드 블로그 성공시킨 2+1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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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블로그하면 정말 도움되나요?”
“브랜드 블로그하고 있는데..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아요.”
인터넷 글들을 보다보면 이런 질문들을 보게 됩니다. 저도 예전엔 이런 고민을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광고 대행, 불만족 시 환불이 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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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해야 되는데 어디에 맡겨야 되나..”
“순 사기꾼들 같은데 뭘 보고 맡겨야 될까?”
제가 처음 사업을 해보고 싶었을 때 들었던 생각입니다. 어쩌면 광고 대행사를 찾고 계신 분들께서도 같은 감정을 느끼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말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정말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연락주세요.

저희는 모든 것을 잘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합니다.
때문에 연락을 주시더라도 진행을 하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연락만으로도 도움되실 수 있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모든 것을 잘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합니다.
때문에 연락을 주시더라도 진행하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연락만으로도 도움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