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스텀와이입니다.
안녕하세요. 내게 필요한 그 마케팅, 커스텀와이의 서지혜입니다.
광고주 분들의 블로그만 관리하다 저희 블로그를 운영하려니 떨리기도 하고, 무슨 말을 써야 되나 싶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첫 글은 아무래도 커스텀와이라는 회사가 어떤 곳인지 설명드리는 글이어야 할 것 같습니다.

좀 진솔하고, 뻔한 걸 싫어하는 광고 회사입니다.
저희는 광고 일을 합니다. 블로그도 하고, 검색광고도 하고, 웹사이트도 만들고, 구글 광고도 하고, 네이버 광고도 하고 많은 것들을 합니다.
그런데 이런 일을 하는 회사들은 이미 많을 것 같습니다. 더 큰 회사들도 많겠죠.
그래서 저희를 소개하자면.. 좀 더 진솔하려고 하고, 뻔한 걸 싫어하는 그런 사람들인 것 같습니다.

1. 거짓말을 잘 못합니다.
때론 잘 하고 싶을 때도 있는데, 잘 못합니다. 사람들이 거짓말에 속을만큼 바보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광고주 분들을 대할 때도, 또 광고를 만들 때에도 최대한 진솔하게 다가가려 노력합니다. 굳이 과장하거나 속이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오히려 진솔함이 더 특별한 시대이지 않을까요?

2. 부담감을 좀 많이 느낍니다.
때론 ‘광고를 맡기고 싶다’하시는 광고주 분들을 돌려보내기도 했습니다. 저희가 상황이 되지 않을 때였습니다.
‘마케팅을 하면, 성과가 나와야 된다’라는 생각을 강하게 갖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열심히 일도 많이 합니다.
어느 정도냐 하면.. 매일같이 광고주 분들의 콘텐츠는 올리면서도 저희 회사의 콘텐츠는 올리지 못했습니다. 이제야 첫 글을 쓰네요.
최선을 다한다고 해서 성과가 보장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늘 그 사실을 받아들이려 하지만, 그래도 어떻게든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광고를 시작했고
한 번 연을 맺은 분들과는 오랫동안 함께 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 한 덕분인지 나름대로 성과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감사하게도 한 번 인연을 맺게 된 분들과는 수년간 계속 함께 하고 있습니다.
못 해도 3~4년 이상은 광고를 해드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상황이 바뀌고 때로는 의심이 갈법한데도, 저희를 믿어주시는 분들께 감사할 뿐입니다.

열심히 일하고요.
나름대로 잘합니다.
보신 것처럼 엄청나게 큰 회사는 아닙니다. 맡기기만 하면 무조건 매출 올려주겠다 약속하는 그런 회사도 아닙니다.
그런데 늘 진심으로 고민합니다. 광고주의 브랜드에 어떤 매력이 있는지, 어떻게 광고를 해야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지..
그 덕분에 방법을 찾아낼 수 있었고, 감사하게도 지금까지 수년간 좋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들의 작은 자부심입니다.
어떻게 광고를 해야 되나, 어떻게 매출을 올려야 되나 고민이 되신다면 한 번쯤 연락해 보세요. 적어도 거짓말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 고민하고 계신 그 문제, 답을 찾아드리겠습니다.
conatct@customy.co.kr
마케팅, 광고에 대해 고민하고 계신다면 연락주세요.
